게임 프로그래밍 사용 설명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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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박문수 :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- 1 | | | 25분 | 2강 | 박문수 :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- 2 | | | 17분 | 3강 | 박문수 :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- 3 | | | 15분 | 1강 | 하민우 : 게임 개발자 - 1 | | | 13분 | 2강 | 하민우 : 게임 개발자 - 2 | | | 6분 | 1강 | 김현복 : 교수님의 경험담 - 1 | | | 16분 | 2강 | 김현복 : 교수님의 경험담 - 2 | | | 14분 | 3강 | 김현복 : 프로그래밍 관련 Q&A | | | 19분 | |
게임 프로그래밍 기초 C++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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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C++ 의 시작 | | | 22분 | 2강 | 데이터 자료형, 연산자 | | | 27분 | 3강 | 조건문, 관계 연산자, 논리 연산자 | | | 22분 | 4강 | 난수, Mod(%) 연산자 | | | 21분 | 5강 | 반복문 | | | 22분 | 6강 | 이중 반복문 | | | 23분 | 7강 | 게임 만들기 - 숫자야구 | | | 27분 | 8강 | 배열, 셔플 알고리즘 | | | 25분 | 9강 | 게임 만들기 - 월남뽕 카드 게임1 | | | 27분 | 10강 | 게임 만들기 - 월남뽕 카드 게임2 | | | 21분 | 11강 | 배열, 이중배열 | | | 19분 | 12강 | 함수 | | | 23분 | 13강 | 조건문(Switch), 열거문 | | | 25분 | 14강 | 조건문, 열거문 활용 - 텍스트 RPG 게임1 | | | 24분 | 15강 | 포인터, 함수에서의 포인터 매개변수 | | | 28분 | 16강 | 게임만들기 - 빙고1 | | | 23분 | 17강 | 게임만들기 - 빙고2 | | | 25분 | 18강 | 게임만들기 - 빙고3 | | | 18분 | 19강 | 구조체 (Struct) | | | 23분 | 20강 | 게임 만들기 - 하이로우세븐 카드 게임1 | | | 24분 | 21강 | 게임 만들기 - 하이로우세븐 카드 게임2 | | | 18분 | 22강 | 키 입력, 도트 그래픽 | | | 22분 | 23강 | 게임 만들기 - 숫자 슬라이드 퍼즐1 | | | 21분 | 24강 | 게임 만들기 - 숫자 슬라이드 퍼즐2 | | | 22분 | 25강 | 클래스 - 텍스트형 RPG 게임2 | | | 22분 | 26강 | 클래스 - 텍스트형 RPG 게임3 | | | 20분 | 27강 | 텍스트형 RPG 게임4 - 플레이어, 몬스터, 전투 | | | 24분 | 28강 | 텍스트형 RPG 게임5 - 플레이어, 몬스터, 전투 | | | 25분 | 29강 | 자료구조 - 벡터 (vector) | | | 25분 | 30강 | 텍스트형 RPG 게임6 - 아이템, 인벤토리 | | | 24분 | 31강 | 클래스 - 상속 | | | 23분 | 32강 | 텍스트형 RPG 게임7 - 인벤토리, 상점 | | | 23분 | 33강 | 텍스트형 RPG 게임8 - 인벤토리, 상점 | | | 21분 | 34강 | 텍스트형 RPG 게임9 - 인벤토리, 상점 | | | 29분 | |
즐거운 윈도우 API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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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창 생성 및 기본 셋팅 | | | 27분 | 2강 | 텍스트, 선, 도형 출력 | | | 25분 | 3강 | 키 입력과 게임 업데이트 | | | 27분 | 4강 | 충돌 검사(Collision Detection) | | | 21분 | 5강 | 마우스 픽킹 | | | 22분 | 6강 | 간단한 게임 만들기 | | | 26분 | 7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| | | 28분 | 8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| | | 35분 | 9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- 싱글톤 패턴, 키 매니져 | | | 33분 | 10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- 백버퍼, 픽메시지 | | | 23분 | |
DirectX 11 2D Part 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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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Window 창 띄우기 | | | 46분 | 2강 | 이론 & 프로젝트 세팅 | | | 37분 | 3강 | 초기화 - 1 | | | 35분 | 4강 | 초기화 - 2 | | | 33분 | 5강 | Window창에 DirectX 연결하기 | | | 30분 | 6강 | Input Assembler Stage | | | 34분 | 7강 | Vertex Shader Stage | | | 39분 | 8강 | Pixel Shader Stage & 도형 그리기 | | | 31분 | 9강 | Index Buffer & 공간 변환 | | | 37분 | 10강 | 행렬을 이용한 공간 생성 | | | 32분 | 11강 | Constant Buffer | | | 41분 | 12강 | 공간 결합 | | | 24분 | 13강 | Rasterizer State | | | 29분 | 14강 | Texture | | | 31분 | 15강 | UV와 Sampler State | | | 33분 | 16강 | Blend State & 총정리 | | | 41분 | |
DirectX 11 2D Part 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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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Wrapper class - Vertex | | | 28분 | 2강 | Wrapper class - Geometry 1 | | | 22분 | 3강 | Wrapper class - Geometry 2 | | | 33분 | 4강 | Wrapper class - VertexBuffer | | | 33분 | 5강 | Wrapper class - IndexBuffer, InputLayout | | | 29분 | 6강 | Wrapper class - Shader 1 | | | 24분 | 7강 | Wrapper class - Shader 2 | | | 21분 | 8강 | Wrapper class - Shader 3 | | | 29분 | 9강 | Wrapper class - ConstantBuffer | | | 29분 | 10강 | Wrapper class - RasterizerState | | | 17분 | 11강 | Wrapper class - Viewport | | | 21분 | 12강 | Wrapper class - ShaderResource, SamplerState | | | 25분 | 13강 | Wrapper class - BlendState, 파일정리 | | | 27분 | 14강 | Wrapper class - Camera, 파일정리 | | | 22분 | 15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1 | | | 25분 | 16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2, GUID | | | 30분 | 17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3 | | | 26분 | 18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4 | | | 24분 | 19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5 | | | 28분 | 20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6, Rect | | | 41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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