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프로그래밍 사용 설명서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박문수 :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- 1 | | | 25분 | 2강 | 박문수 :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- 2 | | | 17분 | 3강 | 박문수 :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- 3 | | | 15분 | 1강 | 하민우 : 게임 개발자 - 1 | | | 13분 | 2강 | 하민우 : 게임 개발자 - 2 | | | 6분 | 1강 | 김현복 : 교수님의 경험담 - 1 | | | 16분 | 2강 | 김현복 : 교수님의 경험담 - 2 | | | 14분 | 3강 | 김현복 : 프로그래밍 관련 Q&A | | | 19분 | |
게임 프로그래밍 기초 C++ Part 1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C++ 의 시작 | | | 22분 | 2강 | 데이터 자료형, 연산자 | | | 27분 | 3강 | 조건문, 관계 연산자, 논리 연산자 | | | 22분 | 4강 | 난수, Mod(%) 연산자 | | | 21분 | 5강 | 반복문 | | | 22분 | 6강 | 이중 반복문 | | | 23분 | 7강 | 게임 만들기 - 숫자야구 | | | 27분 | 8강 | 배열, 셔플 알고리즘 | | | 25분 | 9강 | 게임 만들기 - 월남뽕 카드 게임1 | | | 27분 | 10강 | 게임 만들기 - 월남뽕 카드 게임2 | | | 21분 | 11강 | 배열, 이중배열 | | | 19분 | 12강 | 함수 | | | 23분 | 13강 | 조건문(Switch), 열거문 | | | 25분 | 14강 | 조건문, 열거문 활용 - 텍스트 RPG 게임1 | | | 24분 | 15강 | 포인터, 함수에서의 포인터 매개변수 + 필수 강의! 교수님의 게임 프로그래밍 C++ Part.1 핵심요약 | | | 35분 | |
게임 프로그래밍 기초 C++ Part 2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6강 | 게임만들기 - 빙고1 | | | 23분 | 17강 | 게임만들기 - 빙고2 | | | 25분 | 18강 | 게임만들기 - 빙고3 | | | 18분 | 19강 | 구조체 (Struct) | | | 23분 | 20강 | 게임 만들기 - 하이로우세븐 카드 게임1 | | | 24분 | 21강 | 게임 만들기 - 하이로우세븐 카드 게임2 | | | 18분 | 22강 | 키 입력, 도트 그래픽 | | | 22분 | 23강 | 게임 만들기 - 숫자 슬라이드 퍼즐1 | | | 21분 | 24강 | 게임 만들기 - 숫자 슬라이드 퍼즐2 | | | 22분 | 25강 | 클래스 - 텍스트형 RPG 게임2 | | | 22분 | 26강 | 클래스 - 텍스트형 RPG 게임3 | | | 20분 | 27강 | 텍스트형 RPG 게임4 - 플레이어, 몬스터, 전투 | | | 24분 | 28강 | 텍스트형 RPG 게임5 - 플레이어, 몬스터, 전투 | | | 25분 | 29강 | 자료구조 - 벡터 (vector) | | | 25분 | 30강 | 텍스트형 RPG 게임6 - 아이템, 인벤토리 | | | 24분 | 31강 | 클래스 - 상속 | | | 23분 | 32강 | 텍스트형 RPG 게임7 - 인벤토리, 상점 | | | 23분 | 33강 | 텍스트형 RPG 게임8 - 인벤토리, 상점 | | | 21분 | 34강 | 텍스트형 RPG 게임9 - 인벤토리, 상점 | | | 29분 | |
자료구조 알고리즘 Part 1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연결 리스트 - 1 | | | 25분 | 2강 | 연결 리스트 - 2 | | | 22분 | 3강 | 이차 포인터 | | | 19분 | 4강 | 이중 연결 리스트 | | | 18분 | 5강 | 이중 연결 리스트 & 원형 연결 리스트 | | | 22분 | 6강 | 함수 & 클래스 템플릿 | | | 21분 | 7강 | STL-스택 & 배열로 구현하는 스택 | | | 22분 | 8강 | 연결 리스트로 구현하는 스택 | | | 25분 | 9강 | 배열로 구현하는 순환 큐 - 1 | | | 20분 | 10강 | 배열로 구현하는 순환 큐 - 2 | | | 22분 | |
자료구조 알고리즘 Part 2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배열로 구현하는 순환 큐 - 3 | | | 22분 | 2강 | 트리(Tree) | | | 22분 | 3강 | 트리(Tree)의 구현 | | | 20분 | 4강 | 이진 트리와 순회 | | | 26분 | 5강 | 순회의 구현 | | | 23분 | 6강 | 이진 트리의 구현 - 수식 트리 | | | 22분 | 7강 | 수식 표현 트리의 구현 | | | 19분 | 8강 | 분리 집합 | | | 19분 | 9강 | 정렬 알고리즘 | | | 22분 | 10강 | 삽입과 퀵 정렬 | | | 22분 | 11강 | 퀵 정렬의 구현 - qsort, sort | | | 33분 | |
즐거운 윈도우 API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창 생성 및 기본 셋팅 | | | 27분 | 2강 | 텍스트, 선, 도형 출력 | | | 25분 | 3강 | 키 입력과 게임 업데이트 | | | 27분 | 4강 | 충돌 검사(Collision Detection) | | | 21분 | 5강 | 마우스 픽킹 | | | 22분 | 6강 | 간단한 게임 만들기 | | | 26분 | 7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| | | 28분 | 8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| | | 35분 | 9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- 싱글톤 패턴, 키 매니져 | | | 33분 | 10강 | 게임 프레임워크 구성 - 백버퍼, 픽메시지 | | | 23분 | |
DirectX 11 2D Part 1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Window 창 띄우기 | | | 46분 | 2강 | 이론 & 프로젝트 세팅 | | | 37분 | 3강 | 초기화 - 1 | | | 35분 | 4강 | 초기화 - 2 | | | 33분 | 5강 | Window창에 DirectX 연결하기 | | | 30분 | 6강 | Input Assembler Stage | | | 34분 | 7강 | Vertex Shader Stage | | | 39분 | 8강 | Pixel Shader Stage & 도형 그리기 | | | 31분 | 9강 | Index Buffer & 공간 변환 | | | 37분 | 10강 | 행렬을 이용한 공간 생성 | | | 32분 | 11강 | Constant Buffer | | | 41분 | 12강 | 공간 결합 | | | 24분 | 13강 | Rasterizer State | | | 29분 | 14강 | Texture | | | 31분 | 15강 | UV와 Sampler State | | | 33분 | 16강 | Blend State & 총정리 | | | 41분 | |
DirectX 11 2D Part 2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Wrapper class - Vertex | | | 28분 | 2강 | Wrapper class - Geometry 1 | | | 22분 | 3강 | Wrapper class - Geometry 2 | | | 33분 | 4강 | Wrapper class - VertexBuffer | | | 33분 | 5강 | Wrapper class - IndexBuffer, InputLayout | | | 29분 | 6강 | Wrapper class - Shader 1 | | | 24분 | 7강 | Wrapper class - Shader 2 | | | 21분 | 8강 | Wrapper class - Shader 3 | | | 29분 | 9강 | Wrapper class - ConstantBuffer | | | 29분 | 10강 | Wrapper class - RasterizerState | | | 17분 | 11강 | Wrapper class - Viewport | | | 21분 | 12강 | Wrapper class - ShaderResource, SamplerState | | | 25분 | 13강 | Wrapper class - BlendState, 파일정리 | | | 27분 | 14강 | Wrapper class - Camera, 파일정리 | | | 22분 | 15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1 | | | 25분 | 16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2, GUID | | | 30분 | 17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3 | | | 26분 | 18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4 | | | 24분 | 19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5 | | | 28분 | 20강 | Wrapper class - Pipeline 6, Rect | | | 41분 | |
DirectX 11 2D Part 3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1 | | | 23분 | 2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2 | | | 28분 | 3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3 | | | 25분 | 4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4 | | | 29분 | 5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5 | | | 23분 | 6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6 | | | 16분 | 7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7 | | | 29분 | 8강 | 네모 먹기 게임 만들기 - 8 | | | 24분 | 9강 | Component Pattern - 1 | | | 19분 | 10강 | Component Pattern - 2 | | | 29분 | 11강 | Component Pattern - 3 | | | 24분 | 12강 | Component Pattern - 4 | | | 23분 | 13강 | Transform Component - 1 | | | 22분 | 14강 | Transform Component - 2 | | | 29분 | 15강 | Transform Component - 3 | | | 23분 | 16강 | Camera, MeshRenderer Component | | | 23분 | 17강 | MeshRenderer Component, Rendering | | | 29분 | 18강 | Apply | | | 31분 | 19강 | Script Component | | | 20분 | 20강 | Scene Manager | | | 31분 | |
DirectX 11 2D Part 4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Subsystem과 관리자 만들기 - 1 | | | 25분 | 2강 | Subsystem과 관리자 만들기 - 2 | | | 23분 | 3강 | Subsystem과 관리자 만들기 - 3 | | | 20분 | 4강 | Subsystem과 관리자 만들기 - 4 | | | 21분 | 5강 | Renderer - 1 | | | 24분 | 6강 | Renderer - 2 | | | 25분 | 7강 | Renderer - 3 | | | 23분 | 8강 | Renderer - 4 | | | 23분 | 9강 | Animation - 1 | | | 25분 | 10강 | Animation - 2 | | | 21분 | 11강 | Animation - 3 | | | 21분 | 12강 | Animation, Timer | | | 24분 | 13강 | Animation, Shader - 1 | | | 22분 | 14강 | Animation, Shader - 2 | | | 23분 | 15강 | Animation, XML - 1 | | | 23분 | 16강 | Animation, XML - 2 | | | 27분 | 17강 | Xml Apply, ResourceManager | | | 22분 | 18강 | ResourceManager - 1 | | | 23분 | 19강 | ResourceManager - 2 | | | 23분 | 20강 | ResourceManager - 3 | | | 37분 | |
유니티 초급과정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0강 | 강의 소개와 커리큘럼 | | | 2분 | 1강 | Unity의 시작 | | | 26분 | 2강 | C# Script 작성 | | | 25분 | 3강 | C# Script : Move | | | 28분 | 4강 | C# Script : Rotation | | | 23분 | 5강 | 충돌체 | | | 23분 | 6강 | RigidBody | | | 22분 | 7강 | 조명 | | | 23분 | 8강 | Trigger | | | 30분 | 9강 | 지형 | | | 26분 | 10강 | prefab, Raycasting | | | 26분 | 11강 | NavigationSystem | | | 26분 | 12강 | 마우스 피킹 | | | 23분 | 13강 | Animation | | | 26분 | 14강 | Animation Controller | | | 25분 | 15강 | Follow Camera | | | 25분 | |
유니티 전투제작 Part 1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지형 만들기 | | | 24분 | 2강 | 맵 만들기 | | | 25분 | 3강 | 길 찾아가기(By Navmesh) | | | 22분 | 4강 | Navmesh 장애물 충돌체크하기(Raycast) | | | 21분 | 5강 | 충돌체크하기 (Physics.Raycast)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카메라 | | | 24분 | 6강 | Animator - BlendTree | | | 28분 | 7강 | 이동 속도와 애니메이터 동기화 | | | 17분 | 8강 | 부드럽게 이동하는 카메라 폴더 구조 정리 | | | 19분 | 9강 | 공격 타겟을 찾아 이동하기 | | | 20분 | 10강 | 공격 범위 처리하기 | | | 19분 | 11강 | 공격 애니메이션 | | | 22분 | 12강 | 애니메이션 트리거 데미지 적용 | | | 19분 | 13강 | Enemy 세팅 및 사망 모션(임시) | | | 22분 | 14강 | 적 사망 시 버그 처리 타격 시 바라볼 수 있도록 | | | 19분 | 15강 | 인공지능 컨트롤러 플레이어 탐지 | | | 23분 | |
유니티 전투제작 Part 2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6강 | 몬스터 애니메이션 플레이어 사망 | | | 20분 | 17강 | 사망 시 행동할 수 없도록 기즈모 그려보기 | | | 20분 | 18강 | 아바타 마스크 & 애니메이션 레이어 공격 동작과 걷기 동작의 합성 | | | 19분 | 19강 | 탐지 범위를 벗어 났을 경우의 동작 순찰 경로 그려주기 | | | 18분 | 20강 | 순찰 경로를 따라 움직이기 | | | 18분 | 21강 | 몬스터 순찰 속도 조정 플레이어 무기 장착 | | | 23분 | 22강 | 애니메이션 오버라이드 컨트롤러 무기 객체 생성 | | | 22분 | 23강 |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 무기 줍기 | | | 16분 | 24강 | 원거리 공격을 위한 활 장착 | | | 18분 | 25강 | 투사체 목표물 따라가기 | | | 18분 | 26강 | 투사체 발사하기 | | | 21분 | 27강 | 투사체 데미지 | | | 16분 | 28강 | 이전 무기 제거 발사체 유도 끄기 / 시간 지나면 제거 | | | 19분 | 29강 | 입자효과 객체 사용하기(Particle) | | | 19분 | 30강 | 이후 작업해보면 좋을 것들 | | | 12분 | |
언리얼엔진 기초 Part 0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엔진 설치와 기본적인 UI | | | 30분 | 2강 | Blueprint | | | 23분 | 3강 | Player Setting (Input) | | | 22분 | 4강 | Animation Blueprint (Blend Space) | | | 25분 | 5강 | Animation Blueprint | | | 21분 | 6강 | 카메라의 회전과 백터의 특성 | | | 27분 | 7강 | 카메라 방향으로 이동과 줌 인&아웃 | | | 20분 | |
언리얼엔진 기초 Part 1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8강 | State Machine | | | 22분 | 9강 | Collision | | | 21분 | 10강 | Collision (Overlap / Hit) | | | 26분 | 11강 | 객체 찾기와 반복문 | | | 22분 | 12강 | Line Trace와 Material | | | 27분 | 13강 | Asset Migration | | | 22분 | 14강 | Multi Sphere Trace | | | 21분 | 15강 | Animation Retargeting - 1 | | | 26분 | 16강 | Animation Retargeting - 2 | | | 24분 | 17강 | State Machine (Draw / Sheath) | | | 22분 | 18강 | Anim Notify | | | 21분 | 19강 | Spawn Actor & AttachToComponent | | | 23분 | 20강 | Animation Montage | | | 23분 | 21강 | Animation Blending | | | 22분 | 22강 | Enemy | | | 25분 | |
언리얼엔진 기초 Part 2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23강 | Damaged Enemy - 1 | | | 26분 | 24강 | Damaged Enemy - 2 | | | 25분 | 25강 | Damaged Enemy - 3 | | | 22분 | 26강 | Damaged Enemy - 4 | | | 23분 | 27강 | Player Combo - 1 | | | 25분 | 28강 | Player Combo - 2 | | | 23분 | 29강 | Player Combo - 3 | | | 20분 | 30강 | Player Combo - 4 | | | 21분 | 31강 | Particle Effect | | | 26분 | 32강 | Sword Trail (Material) | | | 22분 | 33강 | Sword Trail (Particle & Attach) | | | 20분 | 34강 | Wizard Mode | | | 20분 | 35강 | Wizard Animation | | | 22분 | 36강 | Wizard & Sword Mode | | | 30분 | 37강 | Wizard Attack | | | 23분 | |
언리얼엔진 기초 Part 3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38강 | Projectile | | | 21분 | 39강 | FireBall Overlap Event | | | 22분 | 40강 | Attach Particle System | | | 25분 | 41강 | Inherit Weapon Diagram | | | 19분 | 42강 | Interface | | | 24분 | 43강 | Inherit Weapon | | | 22분 | 44강 | Inherit Combo | | | 22분 | 45강 | Calling Weapon Attack | | | 22분 | 46강 | 전체 구조 및 버그 해결 | | | 22분 | 47강 | Wizard Skill | | | 24분 | 48강 | Wizard Skill (Healing) - 1 | | | 26분 | 49강 | Wizard Skill (Healing) - 2 | | | 21분 | 50강 | Wizard Skill (Warp) | | | 25분 | 51강 | Wizard Skill (Throw) - 1 | | | 23분 | 52강 | Wizard Skill (Throw) - 2 | | | 22분 | |
언리얼엔진 기초 Part 4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53강 | Wizard Skill (Throw) - 3 | | | 22분 | 54강 | Wizard Skill (Throw) - 4 | | | 21분 | 55강 | Wizard Skill (Select) - 1 | | | 24분 | 56강 | Wizard Skill (Select) - 2 | | | 23분 | 57강 | Wizard Skill (Widget) - 1 | | | 21분 | 58강 | Wizard Skill (Widget) - 2 | | | 22분 | 59강 | Weapon (Fist) - 1 | | | 22분 | 60강 | Weapon (Fist) - 2 | | | 23분 | 61강 | Weapon (Fist) - 3 | | | 26분 | 62강 | Avoidance (BackStep) | | | 24분 | 63강 | Avoidance (Rolling) | | | 20분 | 64강 | Enemy Targeting - 1 | | | 25분 | 65강 | Enemy Targeting - 2 | | | 23분 | 66강 | Enemy Targeting - 3 | | | 19분 | 67강 | Enemy Targeting (Cross) | | | 24분 | |
언리얼엔진 기초 Part 5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68강 | Enemy Targeting (Nearest Target) | | | 22분 | 69강 | Enemy Targeting (Bug Fix) | | | 22분 | 70강 | Character Status | | | 23분 | 71강 | Power Component | | | 22분 | 72강 | Power Component (Formular) - 1 | | | 23분 | 73강 | Power Component (Formular) - 2 | | | 20분 | 74강 | Behavior Tree | | | 21분 | 75강 | Composites | | | 21분 | 76강 | Perception | | | 23분 | 77강 | Service - 1 | | | 21분 | 78강 | Service - 2 | | | 22분 | 79강 | Attack Task & Decorator Abort | | | 22분 | 80강 | Environment Query System (EQS) | | | 23분 | 81강 | EQS (Around) - 1 | | | 22분 | 82강 | EQS (Around) - 2 | | | 21분 | |
언리얼엔진 기초 Part 6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83강 | EQS (Around) - 3 | | | 24분 | 84강 | EQS (Around) - 4 | | | 23분 | 85강 | EQS (Around) - 5 | | | 22분 | 86강 | Enemy Sword AI | | | 21분 | 87강 | Enemy Sword AI (Patrol Component) - 1 | | | 22분 | 88강 | Enemy Sword AI (Patrol Component) - 2 | | | 20분 | 89강 | Enemy Sword AI (Battle) - 1 | | | 23분 | 90강 | Enemy Sword AI (Battle) - 2 | | | 22분 | 91강 | Enemy Sword AI (Battle) - 3 | | | 25분 | 92강 | Enemy Sword AI (Battle) - 4 | | | 29분 | 93강 | Enemy Sword AI (Battle) - 5 | | | 20분 | 94강 | Player Hitted | | | 21분 | 95강 | Sound System | | | 22분 | 96강 | Final Works | | | 32분 | |
언리얼엔진 심화 Part 1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97강 | Unreal C++ Intro | | | 26분 | 98강 | C++과 BP 통신 - 1 | | | 20분 | 99강 | C++과 BP 통신 - 2 | | | 27분 | 100강 | Actor Spawn - 1 | | | 27분 | 101강 | Actor Spawn - 2 | | | 27분 | 102강 | Actor Spawn - 3 | | | 22분 | 103강 | Material | | | 25분 | 104강 | Player | | | 22분 | 105강 | PlayerInputComponent | | | 25분 | 106강 | UAnimInstance | | | 24분 | 107강 | Debug | | | 24분 | 108강 | DrawDebug | | | 26분 | 109강 | Actor Begin & End Overlap | | | 25분 | 110강 | Component Begin & End Overlap | | | 24분 | 111강 | Delegate | | | 24분 | |
언리얼엔진 심화 Part 2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12강 | Multicast Delegate - 1 | | | 25분 | 113강 | Multicast Delegate - 2 | | | 26분 | 114강 | Event | | | 23분 | 115강 | Function Override - 1 | | | 22분 | 116강 | Function Override - 2 | | | 21분 | 117강 | Line Trace / Dynamic Delegate | | | 26분 | 118강 | Sweep Trace - 1 | | | 23분 | 119강 | Sweep Trace - 2 | | | 23분 | 120강 | Gun Shooting Mode | | | 24분 | 121강 | Gun Shooting Mode (Rifle Equip) - 1 | | | 24분 | 122강 | Gun Shooting Mode (Rifle Equip) - 2 | | | 21분 | 123강 | Gun Shooting Mode (Aiming) - 1 | | | 22분 | 124강 | Gun Shooting Mode (Aiming) - 2 | | | 22분 | 125강 | Gun Shooting Mode (Aiming) - 3 | | | 25분 | 126강 | Gun Shooting Mode (Aiming) - 4 | | | 22분 | |
언리얼엔진 심화 Part 3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27강 | Gun Shooting Mode (Fire Effect) - 1 | | | 24분 | 128강 | Gun Shooting Mode (Fire Effect) - 2 | | | 22분 | 129강 | Gun Shooting Mode (Fire Effect) - 3 | | | 25분 | 130강 | Player Setting | | | 22분 | 131강 | Animation Setting | | | 23분 | 132강 | Player Avoiding (State) | | | 22분 | 133강 | Player Avoiding (Montages) | | | 24분 | 134강 | Player Avoiding (Execute) - 1 | | | 22분 | 135강 | Player Avoiding (Execute) - 2 | | | 21분 | 136강 | Action Component | | | 21분 | 137강 | CEquipment - 1 | | | 23분 | 138강 | CEquipment - 2 | | | 24분 | 139강 | CAttacthment | | | 22분 | 140강 | CAction | | | 22분 | 141강 | CAction_Melee - 1 | | | 22분 | |
언리얼엔진 심화 Part 4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42강 | CAction_Melee - 2 | | | 22분 | 143강 | Character Interface | | | 25분 | 144강 | Collision - 1 | | | 24분 | 145강 | Collision - 2 | | | 22분 | 146강 | Enemy UI | | | 24분 | 147강 | Enemy Hitted - 1 | | | 25분 | 148강 | Enemy Hitted - 2 | | | 21분 | 149강 | Juice (타격감) | | | 21분 | 150강 | TwoHand & Fist Mode | | | 23분 | 151강 | Fist Mode | | | 22분 | 152강 | Warp - 1 | | | 23분 | 153강 | Warp - 2 | | | 21분 | 154강 | Targeting - 1 | | | 25분 | 155강 | Targeting - 2 | | | 22분 | 156강 | Targeting - 3 | | | 26분 | |
언리얼엔진 심화 Part 5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57강 | Dead - 1 | | | 23분 | 158강 | Dead - 2 | | | 21분 | 159강 | FireStorm - 1 | | | 23분 | 160강 | FireStorm - 2 | | | 21분 | 161강 | Throw IceBall(Aim) - 1 | | | 22분 | 162강 | Throw IceBall(Aim) - 2 | | | 25분 | 163강 | Throw IceBall(Aim) - 3 | | | 21분 | 164강 | Throw IceBall(Aim) - 4 | | | 22분 | 165강 | Throw IceBall | | | 23분 | 166강 | Throw Item & UserWidget | | | 24분 | 167강 | UserWidget - 1 | | | 23분 | 168강 | UserWidget - 2 | | | 28분 | 169강 | Inverse Kinemetics - 1 | | | 23분 | 170강 | Inverse Kinemetics - 2 | | | 25분 | 171강 | Inverse Kinemetics - 3 | | | 28분 | |
언리얼엔진 심화 Part 6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72강 | Inverse Kinemetics - 4 | | | 23분 | 173강 | Inverse Kinemetics - 5 | | | 22분 | 174강 | Enemy Melee AI - 1 | | | 26분 | 175강 | Enemy Melee AI - 2 | | | 20분 | 176강 | Enemy Melee AI - 3 | | | 22분 | 177강 | Enemy Melee AI - 4 | | | 22분 | 178강 | Enemy Melee AI - 5 | | | 27분 | 179강 | Enemy Melee AI - 6 | | | 30분 | 180강 | Enemy Melee AI - 7 | | | 21분 | 181강 | Enemy Melee AI - 8 | | | 20분 | 182강 | Enemy Wizard AI - 1 | | | 21분 | 183강 | Enemy Wizard AI - 2 | | | 23분 | 184강 | Enemy Wizard AI - 3 | | | 24분 | 185강 | Map Positioning | | | 15분 | |
DirectX 3D Part 1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DirectX | | | 21분 | 2강 | Framework Setting | | | 24분 | 3강 | UnitTest Setting | | | 22분 | 4강 | Drawing Vertex | | | 29분 | 5강 | Shader Vertex Rendering | | | 31분 | 6강 | Draw Triangle | | | 26분 | 7강 | Rect Rendering | | | 24분 | 8강 | UserInterface | | | 23분 | 9강 | World Space | | | 32분 | 10강 | 여러 개의 World Space 사용 | | | 26분 | 11강 | IndexBuffer | | | 23분 | 12강 | Grid Rendering | | | 25분 | 13강 | Camera | | | 38분 | 14강 | Camera의 구현 | | | 39분 | 15강 | Cube Rendering | | | 30분 | |
DirectX 3D Part 2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Texture Rendering | | | 36분 | 2강 | Texture Load | | | 23분 | 3강 | Texture Sampler | | | 48분 | 4강 | HeightMap | | | 35분 | 5강 | NormalVector | | | 35분 | 6강 | DebugLine | | | 23분 | 7강 | 음영의 계산 (Lambert) | | | 27분 | 8강 | GetHeight | | | 35분 | 9강 | VerticalRaycast | | | 24분 | 10강 | Meshes | | | 26분 | 11강 | Meshes - Quad | | | 33분 | 12강 | Meshes - Cube, Grid | | | 29분 | 13강 | Meshes - Sphere, Cylinder | | | 39분 | 14강 | CubeMap Rendering | | | 37분 | 15강 | CubeMap Rendering(SkySphere) | | | 31분 | |
DirectX 3D Part 3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Buffers (Vertex,index,constant) | | | 31분 | 2강 | Renderer | | | 24분 | 3강 | Renderer의 사용 | | | 28분 | 4강 | Model Import | | | 30분 | 5강 | Model Import (Bone) | | | 24분 | 6강 | Model Import (Mesh) | | | 34분 | 7강 | Model reader - 1 | | | 32분 | 8강 | Model reader - 2 | | | 39분 | 9강 | Model Material | | | 37분 | 10강 | Model Material Rendering | | | 39분 | 11강 | Model Animation (Skinning) | | | 35분 | 12강 | Animation (Read Clip List) | | | 25분 | 13강 | Animation (Read Clip Data) | | | 27분 | 14강 | Animation (Read Keyframe Data) | | | 23분 | 15강 | ModelAnimator | | | 34분 | 16강 | ModelAnimator (Create Texture) | | | 39분 | 17강 | ModelAnimator (Create SRV, Shader) | | | 29분 | |
DirectX 3D Part 4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Play Animation (FrameLerp, Tween) | | | 34분 | 2강 | Play Animation (Blending) | | | 39분 | 3강 | Instancing | | | 28분 | 4강 | Instancing (Mesh) | | | 36분 | 5강 | Instancing (Model) | | | 42분 | 6강 | Instancing (Animation) | | | 25분 | 7강 | Thread | | | 20분 | 8강 | Framework | | | 23분 | 9강 | Thread Programming | | | 20분 | 10강 | Mutex | | | 29분 | 11강 | DirectCompute | | | 27분 | 12강 | RawBuffer | | | 26분 | 13강 | ComputeShader | | | 27분 | 14강 | ThreadGroup | | | 20분 | 15강 | TextureBuffer | | | 33분 | |
DirectX 3D Part 5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GetAnimationBone | | | 23분 | 2강 | GetAnimationBone의 실행 - 1 | | | 25분 | 3강 | GetAnimationBone의 실행 - 2 | | | 33분 | 4강 | Viewport | | | 28분 | 5강 | Projection | | | 21분 | 6강 | Unprojection | | | 26분 | 7강 | Obb Raycast | | | 25분 | 8강 | Obb Collision | | | 22분 | 9강 | GetMultiBones | | | 26분 | 10강 | GetMultiBones (Shader) | | | 23분 | 11강 | GetMultiBones (Test) | | | 28분 | 12강 | Instancing | | | 33분 | |
DirectX 3D Part 6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Lighting | | | 28분 | 2강 | Lighting (Specular) | | | 24분 | 3강 | Lighting (Emissive) | | | 21분 | 4강 | Point Lighting | | | 21분 | 5강 | Point Lighting (Test) | | | 28분 | 6강 | Spot Lighting | | | 23분 | 7강 | Normal Mapping | | | 30분 | 8강 | Normal Mapping (Shader&Test) | | | 33분 | 9강 | Billboard | | | 28분 | 10강 | Billboard (Rendering) | | | 25분 | 11강 | Weather (Rain) | | | 26분 | 12강 | AlphaBlend - 1 | | | 21분 | 13강 | AlphaBlend - 2 | | | 20분 | 14강 | Weather (Snow) | | | 20분 | |
DirectX 3D Part 7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ParticleSystem (준비) | | | 22분 | 2강 | ParticleSystem (Class) - 1 | | | 25분 | 3강 | ParticleSystem (Class) - 2 | | | 25분 | 4강 | ParticleSystem (Render/Shader) | | | 25분 | 5강 | ParticleSystem (Shader) | | | 22분 | 6강 | ParticleSystem (Depth) | | | 24분 | 7강 | ParticleEditor | | | 25분 | 8강 | GeometryShader | | | 22분 | 9강 | GeometryShader (Render) | | | 23분 | 10강 | GeometryShader (Cross, Texture2DArray) | | | 24분 | 11강 | RenderTarget | | | 25분 | 12강 | ColorTone - 1 | | | 23분 | 13강 | ColorTone - 2 | | | 35분 | 14강 | ColorTone (Shader) | | | 23분 | 15강 | MultiRenderTarget | | | 34분 | |
DirectX 3D Part 8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Blur | | | 30분 | 2강 | GaussianBlur | | | 25분 | 3강 | Bloom | | | 25분 | 4강 | Dynamic Cube Map | | | 26분 | 5강 | Dynamic Cube Map (Shader) | | | 21분 | 6강 | Dynamic Cube Map (Render) | | | 24분 | 7강 | Dynamic Cube Map (Reflect, Refract, Fresnel) | | | 25분 | 8강 | Projector (Projection Texture) - 1 | | | 22분 | 9강 | Projector (Projection Texture) - 2 | | | 22분 | 10강 | Shadow | | | 30분 | 11강 | Shadow (Depth Rendering) | | | 18분 | 12강 | Shadow (2 Pass Rendering) | | | 27분 | 13강 | Shadow (Z-Fighting 문제) | | | 24분 | 14강 | Shadow (해상도 문제) | | | 37분 | |
취업 특강 - 박문수 |
|
|
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먼저 생각해볼 것들 | | | 16분 | 2강 |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가? | | | 24분 | 3강 |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| | | 28분 | 4강 | 자기소개서 항목 | | | 22분 | 5강 | 자기소개서의 안 좋은 예 | | | 21분 | 6강 | 프로젝트 기술서 | | | 26분 | 7강 | 기술시험 | | | 21분 | 8강 | 면접 | | | 23분 | 9강 | 최종 면접과 Q&A | | | 25분 |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