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기획 사용 설명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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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황인우 : 열정을 가져라 | | | 22분 | 2강 | 황인우 : 프로와 아마추어 | | | 23분 | 3강 | 황인우 : 게임 개발자 | | | 30분 | 4강 | 황인우 : 게임 기획자로서 살아간다는 것 | | | 25분 | 1강 | 한태희 : 게임에 대한 정의 | | | 24분 | 2강 | 한태희 : 기획서 작성의 기술 - 1 | | | 19분 | 3강 | 한태희 : 기획서 작성의 기술 - 2 | | | 18분 | 4강 | 한태희 : 문제 개선 5원칙 | | | 26분 | |
게임 기획 1단원 - 게임 기획의 첫 걸음 Part 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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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게임 기획자란 어떤 직업일까? | | | 24분 | 2강 | 게임의 장르란 무엇일까? | | | 30분 | 3강 | RPG 장르 알아보기 | | | 26분 | 4강 | 퍼즐, 어드벤쳐, 액션 장르 알아보기 | | | 28분 | 5강 | 슈팅, 시뮬레이션, AOS 장르 알아보기 | | | 34분 | 6강 | 기타 다양한 장르에 대해서 알아보기 | | | 22분 | 7강 |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17분 | 8강 | 놀이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6분 | 9강 | 게임을 이루고 있는 요소들 - 미적요소, 스토리, 기술 | | | 31분 | 10강 | 게임을 이루고 있는 요소들 - 공간, 객체, 액션 | | | 25분 | 11강 | 게임을 이루고 있는 요소들 - 규칙, 기술, 운 | | | 35분 | 12강 | 탑뷰 시점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7분 | 13강 | 사이드뷰, 쿼터뷰 시점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33분 | 14강 | 백뷰 시점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2분 | |
게임 기획 1단원 - 게임 기획의 첫 걸음 Part 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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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5강 | 게임이 만들어지는 순서 | | | 21분 | 16강 | Pre Production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1분 | 17강 | Main Production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6분 | 18강 | Post Production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6분 | 19강 | 이슈 관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5분 | 20강 | 소프트 웨어 버전 관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기 | | | 23분 | 21강 | Office 프로그램을 사용해 봅시다 | | | 28분 | 22강 | 기획서의 기본 양식을 만들어 봅시다. | | | 27분 | 23강 | 연역적 방법론을 활용한 기획서의 작성 | | | 27분 | 24강 | 기획서를 작성하는 순서 | | | 18분 | 25강 | 시스템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| | | 28분 | 26강 | 순서도에 대해 알아 보기 | | | 24분 | 27강 | 마인드맵에 대해 알아 보기 | | | 23분 | 28강 | 역기획서를 작성해 봅시다 - 기본 개요 | | | 20분 | 29강 | 역기획서 작성 시 유의 사항 | | | 30분 | 30강 | 기획자가 익혀야할 소통 스킬 | | | 31분 | |
게임기획 초급 2단원 - 아이디어와 제안서 작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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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아이디어의 발상 | | | 18분 | 2강 | 아이디어 발상법 | | | 23분 | 3강 | 재미이론 - 1 | | | 40분 | 4강 | 재미이론 - 2 | | | 27분 | 5강 | 재미이론 - 3 | | | 24분 | 6강 | 재미이론 - 4 | | | 29분 | 7강 | 아이디어 발상 - 테마에 대해 | | | 24분 | 8강 | 아이디어 발상 - 발상해봅시다 | | | 20분 | 9강 | 아이디어 피드백 | | | 19분 | 10강 | 아이디어 예시 및 실제 피드백 | | | 22분 | |
게임기획 초급 3단원 - 메인 기획서 작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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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기획서 개요 | | | 15분 | 2강 | 세부 기획서 리스트 업 | | | 24분 | 3강 | 디테일하게 리스트 업하는 법 | | | 25분 | 4강 | 로드맵 작성 | | | 23분 | 5강 | 유저마인드 분석 작성 | | | 25분 | 6강 | 메인 기획서 작성 - 1 | | | 24분 | 7강 | 메인 기획서 작성 - 2 | | | 25분 | 8강 | 메인 기획서 작성 - 3 | | | 22분 | |
게임기획 초급 4단원 - UIUX 기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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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UI 개요 - 1 | | | 17분 | 2강 | UI 개요 - 2 | | | 23분 | 3강 | UX 개요 | | | 21분 | 4강 | UI 기획서 작성 - 1 | | | 19분 | 5강 | UI 기획서 작성 - 2 | | | 12분 | 6강 | UI 기획서 작성 - 3 | | | 22분 | |
게임기획 5단원 - 캐릭터 기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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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캐릭터란? | | | 22분 | 2강 | 캐릭터 설정의 시작 - 1 | | | 23분 | 3강 | 캐릭터 설정의 시작 - 2 | | | 26분 | 4강 | 캐릭터 설정의 시작 - 3 | | | 26분 | 5강 | 예시를 통한 기획서 작성법 | | | 28분 | 6강 | 캐릭터 성향 설정 | | | 22분 | 7강 | 캐릭터 생성 | | | 27분 | 8강 | 캐릭터 아이템 착용 | | | 25분 | 9강 | 1차 스테이터스 & 2차 스테이터스 | | | 33분 | 10강 | 성장, 경험치와 레벨 | | | 33분 | 11강 | 사망 처리와 삭제 처리 | | | 26분 | 12강 | 캐릭터 조작_01_설정 개요 | | | 27분 | 13강 | 캐릭터 조작_02_키 입력과 모션 | | | 27분 | 14강 | 캐릭터 조작_03_카메라 | | | 39분 | 15강 | 캐릭터 데이터 테이블 문서 | | | 30분 | |
게임기획 6단원 - 전투 기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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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전투 기획서 개요 | | | 24분 | 2강 | 전투 컨셉 기획 - 1 | | | 22분 | 3강 | 전투 컨셉 기획 - 2 | | | 15분 | 4강 | 전투 컨셉 기획 - 3 | | | 21분 | 5강 | 전투 컨셉 기획 - 4 | | | 13분 | 6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1 | | | 20분 | 7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2 | | | 21분 | 8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3 - 1 | | | 28분 | 8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3 - 2 | | | 19분 | 9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4 | | | 24분 | 10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5 | | | 22분 | 11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6 | | | 21분 | 12강 | 전투 시스템 기획 - 7 | | | 19분 | |
게임기획 7단원 - 퀘스트 기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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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퀘스트 개요와 분류 | | | 26분 | 2강 | 퀘스트의 부여 | | | 25분 | 3강 | 퀘스트의 표시와 UI | | | 26분 | 4강 | 퀘스트의 보상과 벌 | | | 32분 | 5강 | 퀘스트의 공유 및 기타 설정 | | | 26분 | 6강 | 퀘스트 스토리 만들기 | | | 30분 | 7강 | 퀘스트 스토리 만들기_플롯_01 | | | 24분 | 8강 | 퀘스트 스토리 만들기_플롯_02 | | | 18분 | 9강 | 퀘스트 설정 문서 샘플 | | | 21분 | 10강 | 퀘스트 테이블 | | | 27분 | |
게임기획 8단원 - 상점과 아이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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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상점 기획의 개요 | | | 21분 | 2강 | 상점 기획 필수 사전 설정 사항 | | | 21분 | 3강 | 상점의 구분과 구성 | | | 24분 | 4강 | 상점의 판매 및 이용 플로우 | | | 28분 | 5강 | 아이템 개요 | | | 23분 | 6강 | 아이템의 시스템 설정 - 1 | | | 26분 | 7강 | 아이템의 시스템 설정 - 2 | | | 24분 | 8강 | 아이템의 시스템 설정 - 3 | | | 27분 | 9강 | 장착 아이템의 구성 | | | 24분 | 10강 | 아이템의 데이터 테이블 제작 | | | 23분 | |
게임기획 9단원 - 레벨디자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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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레벨디자인이란? | | | 32분 | 2강 | 게임의 기본 액션 설정하기 | | | 19분 | 3강 | 시점에 따른 레벨 디자인 | | | 21분 | 4강 | 레벨 디자인에서의 맵 설정 (MMORPG 기준) | | | 28분 | 5강 | MMORPG 맵 구성 방식 | | | 27분 | 6강 | 몬스터와 트리거 | | | 27분 | 7강 | 난이도 조절 | | | 29분 | 8강 | MMORPG의 레벨디자인_필드 스폰 시스템 | | | 28분 | 9강 | FPS 레벨디자인의 기본 | | | 24분 | 10강 | 샘플강의_MMORPG의 레벨디자인_던전 | | | 31분 | |
취업 특강 - 한태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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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 | 강의명 | 첨부파일 | 샘플동영상 | 강의시간 | 1강 | 취업의 기술 | | | 18분 | 2강 | 이력서 작성법 | | | 23분 | 3강 | 자기소개서 작성법 | | | 24분 | 4강 | 베스트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정리 | | | 15분 | 5강 | 면접 대비 & 총정리 | | | 37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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